반응형

 

 

 

(중간중간의 중국어 단어들을 한번씩 읽어보고,

마지막에 정리한 단어를 다시 한번 읽어봄으로서,

일상중국어를 익혀봅시다!^^)

 

 

한겨울은 아니고, 여름인듯 햇살이 쏟아지는 봄이지만

암튼 친한 동생이 놀러오면서 고구마를 크게 한봉지 가지고 와서 쪄먹었어요~

요즘 공기가 너무 텁텁하고 더워서

뭘 끓여먹거나 쪄먹어도 그 다음날까지 멀쩡하기가 힘들잖아요~

그래서 남은 고구마는 대충 껍질 벗겨서 강아지들한테 줬답니다 ♡

 

고구마   红薯   hóng shǔ   훙 쓸우

 

 

 

 

 

저 중간에 있는 노~랑색은 호박고구마 맞져~?ㅎㅎ

 

 

 

 

 

 

고구마껍질벗길때부터 난리부르스를 떨더니

주려고 접시들고 이동할땐 초집중모드로 저 눈빛으로 따라옴+_+ 

 

 

 

 

 

 

큰 접시 하나에 모아서 줄때도 있지만

네마리를 키우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중간접시에 나눠서 저렇게 주면 두마리씩 차지하고 잘 먹어요 ㅎㅎ

냠냠냠 쩝쩝쩝~♡

찐 고구마를 줄때는 꼭 물을 가득 준비해주세요~

천천히 먹으라고 해도 알아들을 자식놈들도 아니고, 괜히 목에 걸리거나 체하면 켁켁 거리고 클나니깐요ㅎㅎㅎ

 

저희집은 강아지를 네마리나 키우고 있어서, 한달에 네코소형견사료만 10kg씩 먹어요~

그래서 사실 비싼 간식을 많이 사주진 못한답니다;;;

대신 시중에서 판매하는 애견간식을 자주 못사주더라도,

사료외의 "간.식"은 매일 주는 편이에요^^

요리를 할때 쓰는 당근이나 오이는 꼭 하나씩 더 꺼내서 주구요~

양념을 안한 수육도 가끔 줘요~

감자를 삶아먹을 일은 거의 없지만, 고구마를 찔때는 꼬박꼬박 이렇게 챙겨줘요^^

 사람음식이 무조건 강아지한테 안좋은건 아니고,

또 강아지한테 제일 좋은게 사료이긴 하지만,

먹이면 좋은것도 있고 안좋은것도 있으니 꼭 잘 검색해보고 확인해서 먹이시길 바래요^^

저도 건조기를 사면 그럴싸한 홈메이드 수제간식을 해먹이는 날이 오겠죠 ㅎㅎㅎ

 

간식   零食   líng shí    링쓸

당근   胡萝卜   hú luó bo   후뤄뿨

오이   黄瓜   huáng guā   황꽈

건조기   干燥器   gān zào qì   깐 짜우 치

 

 

 

 

 

우리집에서 요염함과 애교를 담당하고 있는 서열1위 가을여왕님께서

지금 생리중이세요...후...

평소처럼 크아앙~ 앙탈을 부리긴 하지만 체력이 부족한지 금세 끼잉끼잉 거리는데

참 귀여우면서도 안쓰럽기도 하고 고소하기도 하고...ㅋㅋㅋ

그러찮아도 평소에 눈물이 있는데, 특별한 시기여서 그런지 아주 팡팡 터지네요 ㅠㅠ

 

 

 

 

 

 

왼쪽 가을이랑 오른쪽 바람이는 한번 교배해서 애기를 낳았어요~

다시 교배하진 않을거지만, 바람이(수컷)이 아직 중성화를 안해서

그저 교배만 안되게끔 가을이랑 바람이를 번갈아가면서 기저귀를 채워주고 있어요~

사진에서 마치 아내를 지키는 자상한 남편같지만...ㅎㅎ

강아지는 1년에 두번정도 생리를 해요, 한번 할때는 2주 정도 하구요.

사람처럼 혈이 많이 나오는게 아니라, 그저 어딘가에 앉았다가 일어나면 피가 묻어있는 그정도여서

강아지 생리를 꽃도장이라고도 부른답니다^^

 

 

 

 

자 이제 단어를 정리해봅시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