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어강사이자 육아주부 이호맘입니다 :)

지난주였나 지지난주였나

우리아들 백일촬영 다녀온 사진을 

이제야 올리네요^^;;



아기 성장사진 촬영시기는

50일 촬영은 가능한 50일 날짜를 맞춰서 찍고,

100일 촬영은 110일쯤에

아기가 목을 잘 가눌때 찍고,

돌 촬영은 사진인화와 액자제작을 해서

돌잔치때 진열해두기 위해

돌잔치 한두달전쯤에 촬영하는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 아들은 9월30일에 돌잔치를 하고

10월10일에 백일촬영을 했답니다^^


백일      百日   bǎi rì      빠이 를

촬영      摄影   shè yǐng      쓸어 잉



촬영사진을 주루룩 전부

시댁 단톡방에 올려드렸더니

어머님께서 제일 맘에 드셨는지

프로필사진으로 설정해두신 사진이에요 ㅎㅎㅎ



남들 기본 3키로대로 낳을때

나는 2키로 초반의 저체중아를 낳아서

제대로 클까 걱정과 죄책감으로 지냈는데

정말 의사쌤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이제 또래들을 잘 따라잡고

태어날때 없던 볼살이 오동통 생겼어요 ♡



턱에 점은 저를 닮았나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사진이 제일 맘에 들어서

카톡 프로필 배경으로 설정했어요 ㅎㅎ



성장사진 촬영은 

신생아때부터 돌촬영까지 모두

제가 출산한 모태안 여성병원과 계약된

청주 장암동 에코갤러리에서 진행하기로 했어요^^

나중에 돌촬영까지 끝나면

그동안의 사진을 쭉 모아서

앨범으로 만들어주신답니다^^


성장      成长   chéng zhǎng      츨엉 쯜앙

사진      照片   zhào piàn      쯜아우 퍤

앨범      相册   xiàng cè      썅 처



야외 촬영으로 보이게끔

조화가 아닌 생화와 식물들을 기르고있던 

아기자기한 실내정원이에요^^

이 촬영을 할때 호가 지쳐서 

집중도 못하고 울고 보채서ㅋㅋ

결국 쉬어가면서 맘마 조금 먹고

다시 촬영해서 겨우 건졌네요^^;;;



누드 촬영 꼭 하는건 아니고

촬영전에 할거냐고 스튜디오에서 물어봐주시길래

하겠다고 대답했어요 ㅎㅎㅎ

클래식한 느낌으로 흑백도 ㅎㅎㅎ


사진촬영은 10월10일에 했지만,

백일이 9월30일이기때문에

사진에 들어가는 날짜도 

9월30일로 해달라고 요청드렸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