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어강사이자 육아초보 블로거 이호맘입니다 :)

저는 올해 3월3일, 출산을 넉달정도 앞두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20대초반부터 임신전까지

소띠인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중국어 관련 번역, 통역, 과외, 출장 등등 일에만 미쳐살았던 제가

임신을 한뒤로 과외두개를 위한 잠깐의 외출을 제외하면 집에서 거의 꼼짝도 못하고

남편은 일에 또 바빠서 태교여행 한번 같이 못가주는 상황이다보니

정말 좀이 쑤셔서 살수가 없더라구요~

게다가 어느누구못지않게 활동적으로 살았던 제가

아이를 낳고 "집에만 있는 사람"이 된다고 생각하니

(물론 아이를 키우는것도 정말 중요한 일이지만)

"내가 이 세상에서 사라진 사람이 되는구나"라고 느껴지기도 했거든요...

 



그러다가 어느 하루, 남편과 오랜만에 시내나들이를 나간김에 서점에 들려서 이것저것 보다가

남편이 저한테 이거 좀 해보라면서 책을 추천해준게 바로 밑에 사진 왼쪽에 있는 책이에요~

오른쪽에 책은 조금 나중에 사서 본거랍니다~

두권 다 구글 애드센스 운영에 대해 자세하게 적혀있어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블로그운영을 위해 책을 꼭 보는건 추천하지만, 오로지 책 추천만을 위한 글은 아닙니다^^;)


그러찮아도 육아를 하다보면 시간에 많은 제약이 생겨서

전에 하던 통번역과 과외를 욕심껏 다 할수 없는게 당연한 일이였는데,

그동안의 교습 노하우들을 모으고,

또 아이를 키우면서 알아가는 지식들을 모아서,

그 모든것을 중국어와 연관지어서 일기를 쓰듯이 블로그포스팅을 쌓아갈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뻤어요~ 

게다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 연관성을 빼놓을수 없는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아이는 클수록 돈이 더 든다고 하는데,

나라의 지원금은 아이가 클수록 적게 나온다니 이게 웬말인가요ㅠㅠ

그래서 이왕 시작하는 블로그 수익성으로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물론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위의 책 두권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정확히는 책 두권의 내용들을 잘근잘근 한마디도 빠짐없이 씹어먹고

나만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들을 덧붙여서 블로그를 운영해나가고 있답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제가 밑에 적어놓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에는

위의 책 두권에서 가르쳐주는 내용과 겹치는 내용도 있고 아닌 내용도 있답니다~^^







하...

구글 CEO 선다 피차이를 똑닮은 저 까만피부를 가진 남자의 승인윙크를 받아보기 위해

그동안 키보드앞에서 얼마나 산전수전공중전을 겪어야했던지...

이제부터 책 내용과 겹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저만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팁을 정리해볼게요~




1. 포스팅내용은 표준어를 사용해주세요.

모든 문장은 "다" 혹은 "요"로 끝나는 완전체 문장이여야 합니다.

무조건 "다" 혹은 "요"로 끝나야 한다고 하면,

딱딱한 뉴스형태의 서면체 문장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편하게 대화하는 말투로 포스팅 하셔도 상관없답니다~

따로 블로그를 시작한 저희 남편도 저한테

"그냥 말하듯이 해도 돼?"라고 물어보더라구요~

"자기 편할대로 하면 돼~"라고 대답해줬죠 ㅎㅎㅎ  

긴 글을 쓸때 꼭 문장의 끝과 그 다음 문장의 시작을 이어 붙여서 페이지의 끝까지 작성할 필요는 없어요.




2. 글자수는 다다익선이되, 양보단 질이여야 합니다.

저도 1차적으로는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또한 그동안의 중국어강의노하우들을 정리할수 있는 기회에 감사한답니다~

중국어 회화나 문법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카톡으로 질문을 받거나,

제가 직접 엑셀로 만들어서 올린 중국어 발음표를 메일로 보내달라는 부탁을 받을때면,

정말 눈물나게 기뻐서 수익이 단돈 1원이 안나더라도 이 블로그를 포기하지말아야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수익만을 위해 내가 지금 무슨 글을 쓰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마구잡이로 영혼없는 키보드치기만 한다면

블로그운영은 결코 길게 가지 않을것이며,

꾸준히 내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사람도 없을것입니다.

회사에서 하는 일이던 집에서 하는 일이던,

정말 재미있게 해야 오래 할수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공들여 작성해놓은 중국어 포스팅을 필요에 의해, 혹은 중국어를 재미있게 배우기 위해 보러 들어오는 분들이

글을 보고나서 광고도 눌러준다면

저의 교습 자긍심과 수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것이 되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저는 수익에만 초점을 맞추진 않을것이란 뜻입니다.


그리고 글자수,

책에서는 포스팅당 최소 1000자~5000자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글자수는 다다익선입니다만,

저 또한 승인을 받기 위해 책 두권 외에도 인터넷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팁을 검색해본적이 있는데,

정말로 포스팅당 300자 정도만 작성했는데도 최종승인을 단번에 받았다는 글도 본적이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글은 1000자 좌우로 올렸지만,

억지로 길게 쓸 필요없는 포스팅은 500~700자 정도밖에 못쓴것도 있어요~^^

대신 글자수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사진은 적게, 글은 상대적으로 많이~" 신경쓸 필요는 있습니다^^




3. 하루에 최소 한개의 포스팅은 해주세요.

 승인을 받고 난 뒤의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구글 애드센스팀은 블로거들의 블로그 운영 규칙성과 성실도를 상당히 중요하게 판단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네개다섯개 정도를 하고, 

내일과 모레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쉽게 직장생활과 비유를 하자면,

오늘 출근해서 3일치의 업무를 클리어 한다고 해서 내일과 모레 상사눈치를 안봐도 되는건 아니란 소립니다.

물론 직장생활과 블로그 운영의 다른 점은

블로그에는 다음날과 그 다음날까지 미리 포스팅 발행 예약기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승인을 받기 전에는 

삘받은날(?)은 많게든 다섯개도 포스팅을 하고,

그 다음날 다다음날에는 바쁘고 귀찮다는 핑계로 컴퓨터 가까이에도 안간적이 있는데요ㅠㅠ

부디 그런 경우에는 꼭 예약기능을 활용해서 포스팅 날짜가 비어있는 날이 없게끔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4. 카테고리를 한두개만 했다가 승인받고나서 나눈다?  

인터넷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을 검색하면 정말 많이 말씀해주시는 팁중에 하나입니다ㅎㅎ

우선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구상해둔 카테고리를 가지고 시작했고,

지금까지 따로 합치거나 나누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합쳐서 승인신청을 할까도 여러번 고민했었지만,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나누는 귀찮음(?) 때문에...ㅎㅎㅎ

그래서 포스팅이 50개 정도 있을때는 컨텐츠 불충분으로 승인못받았구요,

포스팅이 90개 정도 쌓여서 최종승인받았답니다^^




5. HTML은 스스로 연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로그주제도 명확하고, 포스팅수도 적당하고, 성인물을 쓴것도 아니고,

자신있게 승인신청을 했는데 3일은 커녕 일주일, 지나치게는 한달이 지나도록 메일로 아무런 결과연락이 없다면,

"이렇게 운영했으면 승인줘야 하는거 아니야? 왜 아무런 답변이 안오지?"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혹시 1차승인 이후에 HTML을 잘못붙여넣지는 않았는지,

HTML을 붙여넣는 위치가 잘못되지는 않았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 티스토리가 전에는 어플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게끔 관대했지만

지금은 초대장을 꼭 받게끔 정책규정을 바꿨듯이,

구글 애드센스도 생각보다 자주 방식을 바꾸고 있는듯 합니다. (아니면 말구요;)

왜냐면 위의 책 두권에서 본 2차승인신청방식등은

"저자가 이 책을 쓸때와 지금의 방식이 조금 차이가 나네,,,"라고 느낄 정도로 다른 점들이 약간(?) 있거든요~

자세하게 팁을 드릴수 없는 이유는ㅠ

저는 블로그의 카테고리나 포스팅 등 전략만 신경쓰고,

승인받고 어쩌는 기술적인 과정은 컴공과를 나온 저희 남편이 다 손봐주다보니,,,ㅠㅠㅎㅎ

어쨌든 포인트는 2차승인 신청시의 HTML위치라는 겁니다^^







3월3일에 시작한 블로그가

6월22일 오후에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그리고 그날 밤에 양수가 터져서 6월 23일에 우리 호를 낳았답니다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금방 10달러가 넘어서,

조리원 퇴원하고 집에 온지 며칠만에 이렇게 핀번호가 숑 날라왔네요^^

이제 다음주에 남편이랑 호랑 스탠다드차타드로 가서 외환통장을 만들거에요!^^


구구절절 저만의 개인적인 팁을 써놨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궁금한 점은 댓글 주시면 가능한 자세하게 답변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