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중국어강사이자 육아 주부 이호맘입니다 :)

어제부터 뉴스를 보고있자니 그저 답답하기만 하네요...

집에 있는 계란...정말 어떡하죠?ㅠㅠㅠㅠㅠㅠ



어제는 계란껍질을 보고 먹으면 안되는 숫자같은게 여섯개더니,

오늘은 그 안되는 숫자 종류가 30개로 늘었네요...

내일은 또 얼마나 늘어날까요?

이렇게 말하면 속고만 살았나 싶겠지만,

그 먹으면 안되는 숫자를 공개하지않기 위해 혹시 또 비리가 발생하고 있는건 아닌지...ㅠㅠ

괜찮다고해도 당분간은 못먹을거같네요...


계란       鸡蛋      jī dàn     찌 딴

살충제      杀虫剂     shā chóng jì       쓸아 츨웅 찌

숫자      数字      shù zì      쓸우 쯔



시부모님께서 오실때마다 가져다주시는 계란이랑, 보건소 영양플러스에서 가져다주는 계란이랑

지금 냉장고에 계란이 한가득인데

다 버려야겠죠...? 다들 어떻게 처분하실 생각이신가요...?



저는 제 건강보다,

지금 우리 아들 호한테 모유수유를 해주고있으므로,

다 버리기에 아까운 마음보단 가족의 건강을 지켜야한다는 마음이 더 크답니다~

 우리집은 뭘 해먹어야하나 고민일때 가장 만만한게 계란후라이나 계란볶음밥이였는데,

얼릉 이 사건이 지나가고 다시 안전한 계란만 판매하길 바래요,,,

아 이렇게 쓰고 보니 하늘높은줄 모르고 한동안 치솟을 계란가격이 또 스트레스네요...윽...ㅡㅡ


안전       安全     ān quán      안 쵄

건강       健康     jiàn kāng     쨴 캉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