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어강사이자 이제 막 임산부 졸업한 초보엄마 이호맘입니당 :)

오늘은 제가 모태안 여성병원 산부인과 산후조리원에 있을때 참여했던 흑백모빌 만들기 수업에 대해 포스팅할거에요^^

 

 

모태안 산후조리원의 문화센터 수업은 아주 다양한데요~

모빌만들기 수업은 격주로 진행되어요~

정확히는 기억안나는데 다른 한주에는 배냇저고리 꾸미기를 하는거같아요^^

아마도,,,월요일 오전 10시쯤엔가 들으러갔던거같아요 ㅎㅎㅎ

정말정말 친절하게 웃으시면서 모빌만들기 재료를 나눠주신답니다~~ 

 

 

 

 

 

 

요렇게 귀욤귀욤한 모빌재료들~

 

 

 

 

 

 

집에 남편방 (남편용 컴퓨터와 각종 전동드릴 등이 있는,,,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하다고해서 내어준 공간)에 있지만

저는 공구에 관심없으므로 한번도 써본적 없는 저것 ㅎㅎㅎ

모빌만들때 처음 써봤어요 ㅎㅎㅎ

 

모빌     铃   chuáng líng    츨왕 링

 

 

 

 

귀엽나요?ㅎㅎㅎ

순서대로 착착착 붙여주면 요렇게 완성됩니당^^

 

나비     蝴蝶     hú dié   후 뗴

검정색    黑色   hēi sè     헤이 써

흰색     白色    bái sè   빠이 써

 

1개월 미만의 아기는 엄마아빠의 얼굴을 쳐다보긴 하지만 검정색과 흰색만 구분하므로 컬러대비가 확실한 흑백모빌이 좋다고 해요!

 

 

 

 

 

 

완성하면 요런 크기가 됩니당^^

 

 

 

 

 

 

임신하고 태교를 하면서 십자수모빌을 시작했었어요~

원래는 십자수로 만든 인형 여섯개를 만들어서 십자수모빌을 했어야했는데,

아기가 조금 일찍 태어나고,,,십자수는 조금 일찍 마무리못하는 바람에,,,

십자수인형을 딱 세개를 완성했었답니다^^

그래서 십자수모빌세트에 따라온 오르골에 조리원에서 만든 나비모빌 두개를 합쳐서 같이 달아놨어요ㅎㅎㅎ 

 

십자수     十字绣     shí zì xiù     쓸 쯔 쓔

 

 

 

 

 

짠^^요렇게요ㅎㅎㅎ이쁜가요?

아들 좀 반듯이 누워보겠니,,,사진에선 초점책을 보고 있지만 가끔 눈동자를 움직이면서 모빌을 볼때도 있답니다ㅎ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